중국 황산여행 황산트레킹 황산등산 협곡트레킹

2019. 6. 23. 21:23중국황산여행트레킹

중국 황산여행 황산트레킹 황산등산 협곡트레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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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휴를 맞이하여 중국 황산을 다녀왔습니다.

이번 여행의 당초 계획은 서울에서 항주시까지 비행하여(2시간 30분) 항주에서 황산시까지 가서(고속도로로 3시간,1박)

다음날, 황산등산 (1700여 미터) 입구인(차로 1시간) 옥병쪽으로 가서, 옥병케이블카를타고 황산에 올라가서, 정상부에서 광명정을 거쳐 서해대협곡 북측 입구의 정상부까지 트레킹하고,

등산 과정의 정상인 북해빈관에서 1박하고(정상부 에서만 트레킹을 함), 다음날 운곡케이블카를 타고 하산하여, 운곡케이블카 하산점에서 버스타고 30분내려오면 황산입구. 황산입구에서 항주로 가서(고속도로 4시간) 중국연극을 2시간보고 1박한 후,다음날 아침 명승지인 서호를 배를타고 둘러보고, 서울로 돌아오는 트레킹 목적의 일정(그렇게하면 더 잘보는줄 알고 예약했는데)인데,

트레킹의 현지 가이드가,

그렇게 하면 굉장히 힘든 코스로서, 위 지도에서 보듯이 서해 대협곡 북측에서 내려가는 코스인 서해대협곡의 내륙 깊숙한 협곡의 진정한 좋은 경치를 못본다면서, 옥병케이블카로 올라가서 정상부만 보는 코스보다는,

반대편인 태평카이블카로 올라가서, 서해대협곡을 내려가면서 계곡의 진면목을 구경하면서 트레킹으로 계곡밑(곡저)까지 내려가고, 계곡밑에서 다시 모노레일을 타고 8부능선까지 올라가서 광명정을 거쳐서, 배운정, 비례석등 협곡 정상부를 트레킹하면서 경치를 보고

북해빈관에서 1박하고, 그곳에서 일출을 본 후, 시이신봉, 몽필생화,흑호송등을 트레킹하면서 신백아령에 도착하고, 그곳에서 운곡케이블카를 타고 협곡을 구경하면서 내려갈것을 권유함 (코스수정 추가옵션비:태평케이블카비, 모노레일비)

(왜냐하면, 옥병케이블카에서 트레킹을 시작하면, 서해대협곡의 깊숙한 내면을 볼수가 없고, 트레킹 또한 힘든 코스라 합니다. 따라서 힘든 트레킹이 아닌 서해대협곡관광이 목적이라면 , 처음에서 부터 태평케이블쪽으로 여행일정을 잡는게 좋을 듯 함)

여정을 간략히 적어보면,

서울인천공항 에서 항주직항 →(비행기 2시간 30분) 항주 도착 → (버스로 고속도로 4시간) 황산시내 (황산시내에서 관광후 1박) → 다음날 아침 (버스로 1시간 계곡길) 황산입구로서 황산협곡 중간정도인 송곡암 →태평케이블카로 계곡 북측 정상가까이 올라감 → 단아역에 내려 서해대협곡의 벽면을 계단을 내려가면서 변화무쌍한 모습을 구경함 → 계곡 바닥인 배운계역까지 내려와서 황산 모노레일을 탐 → 황산의 정상부인 광명정 → 정상부의 능선에서 비례석등 트레킹으로 구경함 →북해호텔에 도착 (1박)

→ 새벽에서 일출을 감상함 →아침부터 계속된 황산 협곡 정상부 트레킹으로 시이신봉, 몽필생화, 흑호송등 협곡을 트레킹하면서 신백아령까지 감 → 신백아령에서 운곡 케이블카를 타고 협곡 중간 부분인 운곡사까지 내려감 →운곡사에서 30~40분정도 버스로 계곡길을 내려감 → 황산 운곡입구에서 (고속도로 4시간) 버스에서 황주까지 감 → 남송의 수도였던 황주 시내에서 연극을 감상함 → 시내 호텔에서 1박

→ 다음날 아침 황주의 명승지인 "서호"로 가서 배를 승선하여 구경함 → 항주에서 서울 인천공항직행비행(2시간30분) →인천공항 도착

참고) 등신길은 모두 계단길로서 등산화아닌 트레킹화로 족합니다. 날씨가 자주변하므로 우의는 필수입니다.

기타 여비는 가이드가 안내하는 쇼핑에서 물건을 안사면 돈 안듬(한국인이 운영하는 상점에서 게르마늄 팔치,목걸이, 대나무 베게, 기타등등을 각 일정마다 시내 관광시에는 필수적으로 들려서 안내합니다.)

 

 

다른곳에서 구한 트레킹 개념도를 복사한 사진 입니다

 

 

트레킹 개념도

 

 

트레킹 개념도

 

 

태평케이블카속에서 찍은 사진, 깊은 아래로 산들이 보인다.

 

 

서해 대협곡의, 계곡아래로 쭉 내려가게 되는 계단의 초입부분

 

 

케이블카로 협곡 입구의 정상부에 도착하여, 계곡밑으로 내려가는 코스. 나중에 계곡바닥에서 다시 황산의 정상부로 모노레일을 타고 올라감

 

 

협곡트레킹 이라기 보다는 등산 겸 여행 인데, 황산 시내에서 1시간 버스를 타고 이곳 송곡암의 케이블카를 타는 곳으로 와서 태평케이블카를 타고 협곡 정상부에 도착하여,

서해대협곡 내륙 깊숙이 내려가는 코스로, 천길낭떠러지의 절벽에 붙어 있지만 안전하게 길이 넓찍하다.

경치는 무척 좋다. 내려오는 시작점은날씨가 맑았지만, 중간에 내려가는중에 안개가 끼여 무척 신비로우며, 곡저(계곡 바닥)에 도착할 때쯤에는 바닥외에는 아무것도 안보일 정도의 안개가 끼었습니다. 중간중간 안개가 끼었다 걷어졌다 하여 협곡에서 보는 산들이 보였다 안보였다 하였습니다. 가이드는 이정도면 운이 좋은편이라 한다.

 

 

계곡의 경치

 

 

계속된 황산 서해대협곡

 

 

 

 

 

 

 

 

 

 

 

 

 

 

 

 

 

 

 

 

 

 

 

서해 대협곡의 경치

 

 

 

 

 

 

 

 

잔도의 길이 이렇게 넓어서 전혀 안전하다.

 

 

서해대협곡을 다내려와서, 다시 모노레일을 타고 올라가는중.경사가 60~70도 정도로 보기보다 급함

 

 

모노레일 내린 후. 내려다 본 서해대협곡

 

 

황산의 모든 산행중심지에 있는 광명정이 안개에 가려져 있다. 모로레일을 내려서 혜심정에서 광명정으로 가는길은 20분오르막길로다리 아픈사람을 위해 사람을 지게로 올려주는 지게꾼도 있었다.

 

 

정상부 트레킹중에 있는 비례석 모습

 

 

광명정에서 비례석, 배운정등을 지나서, 한참 내려오는 길인 서해빈관(호텔)을 거쳐, 또 오르막을 지나면 북해빈관(호텔)전경 입니다. 오는 길에 비가 왔다. 숙박할 북해빈관 모습. 엄청 시끄러운 중국인등의 단체여행객들이 보인다.

 

 

북해빈관앞 일출

 

 

 

 

 

북해빈관 앞산(5분)에서의 일출장면, 일출을 보기 힘든데, 숙박한 많은 사람들이 모여 사진찍기 힘들었다.

 

 

시이신봉을 거쳐 운곡케이블카로 가는길의 흑호송의 모습

 

 

내려오는 길인 운곡케이블카 속에서 찍은 하산모습. 내리막이고 높아서 아찔하고 길이도 설악산 케이블카의 배는 되는것 같음. 저 앞에 보이는 고개넘어 또 내려감.

 

 

운곡케이블카 종점에는 오전 임에도 수많은 중국관광객 케이블카를 타고 오를려고 빽빽히 줄서 있었다.

하산은 여기서 셔틀버스를 타고 30분을 꼬불꼬불 내려감.

운곡계이블카를 타는 이곳 황산입구에서 황산시를 거쳐 항주까지 고속도로 4시간 걸리며,

중간에 휴게소를 들렸는데, 시설이나 음식들은 추억의 간이 음식점 수준이었다.

 

 

황주시내의 연극 공연을 보기위해 모인 인파들

 

 

연극중에 폭포가 쏟아지는 장면등 스케일이 큰 연극

 

 

등산을 마치고, 연극관람을 하게 되었다. 남송의 수도였던 항주의 연극에 모인 많은 인파. 중국도 연휴로 수많은 인파로 많은 시간을 기다렸다.

(1회 공연에 3500명 입장, 각지에서온 중국관관객들을 인솔하는 마이크소리와 소음등으로 정신이 없었다) 다음날에는 황주시내의 서호를 찾음

 

 

황주시내에 있는 서호

 

 

황주의 서호에서 유람중인 사람들

 

 

황산은 등산로가 흙길은 하나도 없고, 모두 계단이나 돌길이었다. 그래서 다리기 무척 아프다. 그래서 마사지가 필요한가봐..

늙은 아줌마가 해주는 전신 마사지를 받은후, 점심먹고 오후 비행기로 서울로 왔다.

 

그외, 많은 지식정보를 습득할수있는, 본 블로그 글의 목록  

 

① 불 교사찰과 불교기도문, 부처와 보살의 모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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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①번 요약 발췌분) 불교사찰, 부처와 보살의 모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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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반야심경 원문과 해석유식사상과 공사상에 대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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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②번 요약 발췌분) 반야심경, 유식사상과 공사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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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하나님 하느님 예수는 누구인가가짜 하나님이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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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③번 요약 발췌분) 하나님 하느님 예수는 누구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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④ 사후세계 도표, 저승도표, 삼계욕계 색계 무색계, 삼계의 모습 ~ 위 ②번 후반부에, 통합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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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묘장구대다라니경 : 천수경 기도문, 불교 기도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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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⑥번 요약 발췌분) 사주팔자와 풍수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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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휴대폰 핸드폰 카톡 카카오톡 사진과 문서를 컴퓨터 usb에 저장, 옮기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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